지난 7월 애플 공급망 분석가인 ‘밍치 쿠오’는 애플이 2022 년 아이폰에 잠망경 스타일의 카메라 모듈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보고했다. 이 예측이 실현되었는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밍치 쿠오’는 Apple이 iPhone 장치에 잠망경 스타일의 카메라 모듈을 넣을 것이라고 다시 한번 주장하는 새로운 연구 노트를 가지고 돌아왔다. 하지만 이번에는 2023 년 아이폰이 출시될 때까지 접힌 광학 디자인을 볼 수 없을 것이라고 했다.
Huawei의 P30 Pro, Samsung의 Galaxy S20 Ultra, OPPO의 Find X2 Pro 등 잠망경 스타일의 줌 카메라 모듈이 내장된 스마트폰이 이미 시장에 많이 나와 있다. '줌'메커니즘의 정확한 구현은 장치마다 약간 씩 다르지만 기본 원리는 내부 렌즈의 광학 요소를 통과한 후 빛 경로를 거울에서 센서로 리디렉션하여 더 나은 망원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접힌 광학 설계이다.
지금까지 Apple은 모바일 장치 내부에 고정 카메라 모듈만 사용했으며 최신 iPhone 12 Pro Max 장치는 최대 2.5 배 광학 줌과 12배 디지털 줌을 사용했다. 비교를 위해 Huawei의 P30 Pro는 잠망경 카메라 모듈과 함께 5배 광학 줌을 제공하는 반면 삼성의 Galaxy S20 Ultra는 광학 줌, 디지털 줌 및 AI 기반 처리를 결합하여 최대 100 배의 'Space Zoom'기능을 제공하여 놀라운 줌 범위를 보여준다.
‘밍치 쿠오’는자신의 보고서에언급된새로운 기능과장치의 시기가항상 옳은 것은 아니지만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의 세부 사항이 어떤 형태로든나타날 것이라한다. 2016년에 Apple은 자체 잠망경 렌즈 디자인에 대한 특허를 신청했으며 , Apple이 최소 5년 동안 장치 내부에 진정한 광학 줌을 넣는 것을 고려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