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브이로그를 촬영하기 위해 카메라를 든다. 하지만 안정적인 촬영을 하기 위해서 손떨림 보정 IBIS기능이 있는 카메라를 찾는다. 하지만 손떨림 보정 IBIS기능이 있다 하더라도 안정적인 이미지를 얻기는 힘들다. 그래서 우리는 짐벌을 찾는다.
짐벌은 무엇인가?
짐벌은 일반적으로 미러리스나 dslr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여 한방향으로 회전하는 링 또는 브래킷으로 구성된 기기이다. 특히 영상 촬영을 하는 영화, 드라마, 심지어 브이로그를 촬영하는 우리들에게 안정적인 영상을 촬영하기에 유용한 기기이다.
미러리스 카메라를 짐벌에 장착하면 카메라는 공중에 떠있는 것처럼 보인다. 핸드헬드로 촬영하는 것보다 짐벌은 진동이나 의도하지 않는 카메라의 흔들림을 보정해 준다.
DJI 로닌RS2
로닌 RS2는 로닌 S와 디자인은 비슷하다. 하지만 금속암은 모두 탄소섬유 알루미늄 합금 재질로 대체되었으며 조이스틱, 장착 지점, 초점 휠 및 그립의 다른 모든 요소가 개선되었으며 항상 되었다.
로닌 RS2는 1.4인치 LCD터치 스크린을 포함하여 옵션과 설정을 빠르게 넘길수도 있다.
배터리 시간은 12시간이며 BG30-1950mAh 15.4 LIPO4S가 로닌RS2 전원에 공급된다. 이것으로 1시간 30분의 충전으로도 작동이 잘된다.
로닌 RS2 사양
- 적재중량 : 4.5kg
- 배터리 시간 : 최대 12시간
- 충전시간 : 퀵 차지 2.0, PD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24W USB 어댑터 사용 시 1.5시간
- 포트 : USB-C
모자 에어2
모자 에어2는 로닌S보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기능은 비슷하다. 모자 에어2는 카메라의 직접 컨트롤에 쉽게 작동 가능하며, 다양한 기능을 위한 맞춤형 버튼과 휠과 같은 멋진 디자인을 제공한다.
틸트 및 롤 축은 카메라의 컨트롤에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컨트롤러의 조이스틱은 매우 직관적이다.
짐벌은 카메라의 균형을 매우 잘 잡으며 가격 대비 최고의 짐벌이 아닐까 한다.
모자 에어2 사양
- 적재중량 : 4.2kg
- 배터리 시간 : 최대 16시간
- 배터리 : 교체 가능한 리튬 이온 배터리 18650 4개
DJI 로닌 S
로닌 S의 3축 짐벌은 다양한 기능을 탑재 되었으며 2018년 가장 기대되는 짐벌중 하나였다. 안정적인 영상은 짐벌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핸들에 있는 조이스틱을 사용하면 영상촬영에 있어 여러 구도로 변경이 가능했다. 로닌 S는 핸들 양쪽에 장착할수 있는 포커스 휠도 있다. 배터리 시간은 12시간을 제공한다.
로닌S는 조바일 앱으로 짐벌의 기능을 더욱 향상한다. 파노라마 모드, 모션 랩스 모드, 타임 랩스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DJI 로닌 S 사양
- 적재중량 : 3.6kg
- 배터리 시간 : 최대 12시간
최근댓글